728x90
반응형
일본 문제는 에티켓과 매너에 대해서
개념을 잘 알고 있는지 물어 보는 문제이다.
필요한 개념은 매너가 무엇인지
에티켓은 무엇인지 파악 하면 된다.
내가 공부를 하면서 느낀 점은 문제를 풀면서
관련 된 된 정보를 공부 하는 것을 추천 한다.
이 문제 같은 경우에는 정답은 4번이다.
공수-> 인사 로 수정한다.
그렇다면 인사란 가장 기본적인 예의이며
인간 관계 있어 첫걸음 이어
출발점의 성격을 지닌다.
2번 문제 정답은 5번 이다.
물건이 작아 두 손으로 건네기 힘든 경우에는
한손으로 건네도록 한다가 아니라
한손으로 바쳐서 주거나
그래도 두 손으로 주거나 라고
고치면 될 거 같습니다.
살짝 헷갈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.
막상 정답을 보면 이걸
왜 틀렸지 싶다가도?
어쩌다 보면 틀릴 수 있는
어때?문제 이기 때문에
주위를 기울여야 한다.
정답은 4번이다.
고개를 한쪽으로 기울여 경청 하고
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
고개를 끄덕이면서 경청 하는 것이
올바르다고 할 수 있다.
1번 같은 경우에는 편의성 추구 고객으로 구분한다.
2번 같은 경우에는 윤리적 고객
3번은 개별화 추구 고객 즉 개인적 추구 고객 이다.
4번은 윤리적 고객
5번은 경제적 고객
정답은 적절한 것이니 3번이다.
반응적 피드백은 수신자를 말한다.
4번 같은 경우에는
고개 끄덕이는 행동을 하는데
이야기를 듣는 사람 즉 수신자의 해당한다
따라서 정답은 4번 입니다
728x90
반응형